사춘기 때 나는 여드름은 호르몬 때문에 나는 경우가 많지만, 만약 여러분이 성인이 되고 나서도 여드름이 난다면 단순히 한 가지 이유가 아니라 다양한 요인으로 피부 장벽이 약화로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면서 생기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만약 여드름이 올라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분들이 계신다면, 여드름이 올라왔을 때 바를 수 있는 아젤라산 성분이 함유된 아젤리아 크림을 한 번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 크림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어느 부위에 사용해야 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젤리아크림
이 크림은 1990년대에 출시되었던 여드름 크림으로, 이탈리아 레오파마 사에서 생산되는 제품으로 ‘아젤라산’이 주성분으로 들어간 여드름 치료제 크림입니다.
아젤라산(azelaic acid)은 여드름균을 억제하며, 각질을 제거하는 성분입니다. 비슷한 작용을 하는 다른 성분으로는 벤조일퍼옥사이드와 살리실산이 있습니다.
다만, 아젤라산은 비교적 순해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순한만큼 효과도 약해서 꾸준히 오랫동안 사용하셔야 괜찮은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아젤리아크림 효과 & 사용법

아젤리아 크림 효과는 화농성 여드름, 좁쌀 여드름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를 체감할 수 있으니 귀찮아도 고민되는 부위에 잘 바르셔서 효과 보시길 바랍니다.
사용방법은 깨끗하게 세안 후 고민되는 부위에 아침 저녁으로 2번 사용하시면 됩니다. 얼굴전체적으로 도포해야할 경우에는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바르시기 바랍니다.
미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 가지 흥미로운 사실은 이 크림은 여드름 치료뿐만 아니라 미백 크림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피부를 칙칙하게 보이게 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멜라닌 색소입니다. 멜라닌은 피부의 색상을 결정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멜라닌은 자외선에 노출되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생성되는데, 이는 자외선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피부를 방어하고 염증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아젤리아 크림은 아젤라산 성분이 피부에 있는 티로시나제라(tyrosinase)는 효소를 억제하여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막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피부의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불균형한 피부 톤을 조절하여 더욱 밝고 균일한 피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아젤리아 크림의 주성분인 아젤라산은 산성을 띄므로 피부에 적용 시 자극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어서 매우 예민하게 반응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직접 사용하셔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질 제거 효과도 있으므로 사용시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면서 신경써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사용 후에 피부가 지나치게 붉어지거나 따갑거나, 혹은 건조해지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전문의에게 상담하시길 바랍니다.